한국영재교육평가원
KGSEA

Q1. 온라인응시_온라인 시험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AMCtest 사이트를 통한 일반 시험 접수 절차와 동일합니다.

단, 시험 접수 이후 접수 관리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시험 응시를 위한 별도의 동의 절차에 참여하셔야 합니다.

Q2. 온라인응시_온라인 응시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온라인 응시와 관련한 내용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응시 세부 내용 https://kgsea.org/amconline

Q3. 온라인응시_브라우져 및 인터넷 속도

온라인 시험 응시 이전 확인할 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4. 온라인응시_온라인 시험도중 인터넷이 끊기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온라인 시험 참가자의 접속 기록은 모두 남게 됩니다.

예기치 못한 변수가 발생될 경우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재접속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가 불안정할 경우 핫스팟을 통해서 재접속을 진행해 주시고 자신의 상황에 대해 감독관에게 내용을 남겨 주시면 확인 후 추가 시간을 부여해 드릴 수 있습니다.

Q5. 온라인 시험 도중 특이 사항이 발생할 경우 어떻게 하나요?

온라인 시험에 응시하는 응시생들은 1. 시험 진행 링크 채팅창과 2. AMCtest  Q&A를 통해 모두 문의가 가능합니다.  또한, 시험 링크 확인 페이지 를 통해 긴급 연락 가능한 번호가 공유됩니다.  

시험 링크에 접속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채팅창을 통해 메세지를 남겨주시고 

링크에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AMCtest 홈페이지에서 Q&A를 통해 글을 남겨 주시면 확인 후 조치가 가능합니다. 

Q6. 온라인응시_ 접속 오류 확인을 위한 연락 방법과 절차는 무엇인가요?

데모테스트와 시험 링크 연결 시 기술지원이 가능한 채팅창이 활성화 됩니다.

채널톡 가능 URL: 데모테스트, 실제시험 URL

<예>
AMC 8 2022년 1월 10일~19일 10:00~17:00 (평일, 점심시간 제외) 
AMC10/12 2021년
11월 9일, 15일 10:00~17:00 (점심 시간 제외, 원격 지원 가능)
11월 10일, 16일 10:00~17:00 (점심 시간 제외, 원격 지원 가능)
11월 10일, 16일 22:00~ 00:15 (22:00~22:30 원격 지원 가능)

시험이 진행되는 도중에는 긴급 연락처가 개별 링크 확인 페이지에서 공유됩니다.


Q7. 시험 링크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응시료 결제와 동의서 제출이 끝난 응시생은 개별 시험 관리 페이지에서 링크 확인이 가능합니다.

1. 로그인  시험 관리 페이지 접속



2. 시험관리 페이지 하단 개별 시험 내역 동의서 제출 확인


3. 개별 시험 접수 내역에서 "테스트 URL클릭" 혹은"접수내역 관리" 클릭

동의서 제출이 완료되면 아래 이미지 처럼 변환이 됩니다.



4. 버튼 클릭 시 아래 페이지로 이동되며 하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Q8. 온라인응시_데모(사전)테스트는 무엇인가요?

데모(사)테스트는 PC Webcam / 모바일 설정을 위한 예비 테스트 입니다.

온라인 시험 접수가 완료된 응시자는 시험관리 페이지에서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년 11월 부터 실제 시험 URL을 통해 사전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전 기출문제가 75분 동안 제공됩니다. (별도 채점 없음)

별도의 감독은 진행되지 않으며 시험 환경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시험 접수 일정이 완료된 이후 동의서를 제출한 응시자는 시험관리 페이지에서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속 가능 일자 별도 공지됨. 예: 2022 AMC 10/12 11월 2일 17:00 이후)

Q9. 제 모습을 다른 응시자가 볼 수 있나요?

아닙니다. 응시자의 주변 환경은 다른 응시자와 공유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상 화면을 설정해서는 안됩니다.


Q10. 온라인 응시_시험 링크는 언제 확인할 수 있나요?

접수(동의서 제출 및 결재)가 끝난 응시생은 접수 기간 종료 이후 데모테스트 / 실제 시험 링크를

시험 접수 관리 페이지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Q11. 온라인응시_온라인 응시에 필요한 준비물은 무엇인가요?

1. PC: 온라인 접속 및 웹캠 필수

2. 스마트폰: 가로설정 및 방해금지 모드 필수 안드로이드 - 크롬브라우저, ios - 사파리

시험전 필수 준비 사항 바로가기

3. 수험표, 신분증: 수험표는 제출하지 않으며 신분증 촬영으로 대신합니다.

4. 온, 오프라인 공통: 자, 지우개(지참가능) 
AMC8: 컴퍼스, 각도기, 그래프용지(모눈종이)지참 금지
Only blank scratch paper, rulers, and erasers are allowed as aids. Prohibited materials include calculators, smartwatches, phones, computing devices, compasses, protractors, and graph paper. No problems on the competition will require the use of a calculator.

AMC10/12: Only blank scratch paper, blank graph paper, rulers, compasses, and erasers are allowed as aids. No calculators, smartwatches, phones, or computing devices are allowed. No problems on the competition will require the use of a calculator.
그림의 비율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음.
5. 온, 오프라인 공통: 사전 지참 금지
6. 온, 오프라인 공통: 사용하지 않은 A4 용지(오프라인: 문제풀이 용지 제공 가능)
7. 오프라인: 연필(OMR카드 마킹이 가능해야 함), 컴퓨터용 사인펜

시험 링크 접속은 크롬브라우저만 허용됩니다. 시스템 설정과 관련된 사항은 이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12. 온라인테스트와 관련된 링크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온라인 시험과 관련된 모든 링크는 시험관리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13. 온라인응시_온라인 응시에 수험표는 필요하나요?

AMC 온라인 시험은 응시자별 고유 주소가 부여되며 회원 정보를 통해 응시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수험표는 출력하지 않으셔도 되며 신분증 촬영과 온라인 시험 감독을 통해 신분을 확인합니다.

신분증은 핸드폰 연결 이후 촬영을 통해 제출하면 됩니다. 신분 확인 용도로만 확인 후 보관을 하지 않습니다.


오프라인 고사장을 통해 진행되는 시험의 경우 수험표 출력이 필요합니다.

Q14. 온라인응시_온라인 시험에 사용되는 브라우저는 무엇입니까?

운영체계에 따라 PC와 모바일의 사양이 다릅니다.

이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15. 온라인응시_별도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나요?

아닙니다. 웹카메라와 스마트폰 연결을 위한 설정만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시험 접수와 동의서 제출이 완료되면 실제 시험 환경에 접속할 수 있는 모의 고사 링크 주소가 제공됩니다.

PC 설정, 스마트폰 설정과 문제 제출 등을 미리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Q16. 온라인 응시_스마트폰 꺼짐 방지 기능은 무엇인가요?

*안드로이드 설정*

개발자 모드 설정 필요

설정-휴대전화정보-소프트웨어정보-빌드번호
이때 빌드번호를 빠르게 7번정도 클릭하면 “개발자모드를 켰습니다”라는 메세지가 생성됩니다.(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설정으로 다시 나오면 개발자옵션 항목이 생성됩니다.‘화면 켜짐 상태 유지’ -충전하는 동안 화면이 꺼지지 않음 활성화

개발자 옵션이 보이지 않는 경우 여기 클릭

*아이폰 설정*

휴대폰 자동잠금기능 사용안함으로 설정
설정→ 디스플레이 및 밝기→ 자동 잠금 ‘안함’ 으로 설정

시험 도중 예상치 못하게 스마트폰이 울리거나 작동되는 경우

감독관에게 1:1 채팅을 통해 내용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Q17. 온라인응시_스마트폰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시험이 진행되는 동안 스마트폰의 화면이 꺼져서는 안됩니다.

반드시 자동잠금기능 비활성화와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하셔야 합니다. 내용보기

스마트폰은 응시자가 실제로 시험에 응시하는 모습을 감독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스마트폰을 거치하신 후 응시자의 측면과 손동작에 대한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Q18. 온라인응시_웹캠에 마이크 기능이 없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응시자는 이어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웹캠에 마이크 기능이 없는 경우 시험 접속을 위해서는 관리자 승인이 별도로 필요합니다.

시험 이전 사전에 요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Q19. 온라인응시_스마트폰 접속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로그인 이후 개별 접수 확인 페이지 에 접속하면 시험 URL 확인이 가능합니다. 

PC 접속에 따른 일반 절차가 끝나고 난후 모니토앱을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2022년 11월 부터 앱을 통해 접속 절차가 간소화 됩니다. 다운 받은 앱을 통해 QR코드를 인식하시면 사진 제출이 진행됩니다. 


Q20. 온라인응시_신분증 제출은 어떻게 하나요?

스마트폰 접속이 완료되면 사진 찍기 혹은 갤러리를 통해 신분증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학생증, 여권 등 사진이 포함된 신분증을 스마트폰으로 찍어 제출하시면 됩니다.


Q21. 온라인응시_PC/모바일 연결이 잘 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데모테스트에 먼저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험 문제가 제공되는 링크에는 채팅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시험 당일은 시험 페이지 접속 이후 채팅창을 통해 문의가 가능합니다.


<예: 2021년>

채널톡 가능 URL: 데모테스트, 실제시험 URL

11월 9일, 15일 10:00~17:00 (점심 시간 제외, 원격 지원 가능)

11월 10일, 16일 10:00~17:00 (점심 시간 제외, 원격 지원 가능)

11월 10일, 16일 22:00~ 00:15 (22:00~22:30 원격 지원 가능)


시험이 진행되는 도중에는 긴급 연락처가 시험 관리 페이지 에서 공유됩니다.

19:00~시험 종료 시까지


시험일 이전 의문 사항은 Q&A 및 info@kgsea.org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Q22. 온라인응시_시험 장소는 어디든 관계 없나요?

응시생은 집 혹은 기숙사에서 시험에 응시해야 합니다. 독립된 공간에서 시험에 응시해야 합니다.

또한, 가상 화면을 설정해서는 안됩니다. 학원 강의실에서는 1명이 응시하는 경우라도 절대 온라인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Q23. 온라인시험_온라인 시험은 언제부터 접속할 수 있나요?

실제 시험 URL 접속은 시험 마감이후 공지된 날짜부터 시험 당일 까지 계속 접속이 가능합니다.

시험 URL에 접속이 잘 되었다면 해당 링크를 통해 시험 시간에 문제가 공개됩니다. 시험 시작은 응시자가 "Start"버튼을 눌러야 하며, 시험 종료 이후에는 모든 시스템이 자동으로 닫히게 됩니다.

Q24. 온라인 응시_PC나 모바일 연결이 시험 시간에 포함되나요?

아닙니다. 시험 시작 시간 이전에 미리 접속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시험 문제는 응시자 스타트 버튼을 통해 열리게 됩니다.

Q25. 온라인응시_시험 종료 이내에 정답 제출 버튼을 누르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자동으로 종료가 되며 저장된 데이터를 인식하게 됩니다.


모든 문제를 푼 응시생은 테스트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테스트 종료]버튼을 누르면 답안 제출 및 테스트 종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종료 후 재응시는 불가능합니다.

Q26. 온라인응시_시험 감독은 음성으로 진행하나요?

시험 감독은 화면을 통해서만 진행되며 음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감독관은 응시자를 개별적으로 감독하며 특이 사항이 있을 경우 1:1 메세지를 통해 해당 사항을 점검하게 됩니다.

Q27. 온라인시험_시험 도중 질문은 어떻게 하나요?

시험 URL 접속이 되면 화면 오른쪽 상단 감독관 채팅 박스가 있습니다. 1:1 문의가 가능하며 개별 감독관은 시험 진행 본부를 통해 특이사항 확인 후 연락을 드리게 됩니다. 

Q28. 온라인응시_제출한 답변은 바로 확인할 수 있나요?

제출한 정답은 바로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제출한 정답은 자동 저장이 되므로 시험 종료 이전 정답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단, 2021년 부터 시험 종료 이후 개인이 작성한 답안 내용은 시험 관리 내역 인쇄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Q29. 온라인 응시_온라인 시험에 대한 정답 제출이 완료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별도의 연락이 없다면 답안 제출에는 영향이 없으며 별도 연락은 드리지 않습니다.

시험 관리 업체와의 확인을 통해 응시/미응시 인원을 선별하며 전산을 통한 일괄 관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Q30. 온라인시험_데모테스트는 언제 확인할 수 있나요?

데모테스트는 시험 접수가 완료된 이후 별도 일정이 공지됩니다.

Q31. 온라인응시_PC 연결 시 크롬브라우저 오류

크롬 브라우저 연결이 잘 되지 않는 경우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Q32. 온라인응시_태블릿 PC 사용해도 되나요?

갤럭시탭, 아이패드의 경우 기종에 따라 모니터 화면 연결이 안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시험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PC(노트북 포함)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