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재교육평가원
KGSEA

Q1. OMR카드를 작성하는데 왜 연필만 가져 가나요?

연필 사용을 권장합니다. 연필의 종류는 관계 없으며 컴퓨터가 인식할 수 있도록 진하고 정확하게 표시해야 합니다.

OMR카드는 무제한 제공되지 않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샤프나 볼펜을 사용하는데 오답을 수정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으므로 연필을 사용하시고 답안을 수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Q2. 학교기록으로 AMC점수를 올리려면 어떻게 하나요?

AMC는 오래된 역사를 지닌 미국의 대표적인 평가 시험이지만 성적 인증의 영역은 학교별 국가별로 상이합니다.
개인 성적 반영은 각 학교의 판단 권한이며 필요한 경우 성적 확인서를 출력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Q3. 국내 특목고 지원시 AMC 점수를 활용하는 방법은?

AMC는 국내 일부 학교에서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체가 시험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AMC에서 받은 점수나 상장을 반드시 입학 조건에 반영하기는 힘들다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AMC는 수학과 영어에 재능을 나타내는 학생들을 선별하기 위한 시험이므로
지원하는 학교에서 요구할 경우 적합한 절차를 통해 학생의 우수성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Q4. 성적은 언제 발표하나요?

2022년 11월부터 성적 통보 기간이 단축될 예정입니다. 시험 종료 이후 개인의 점수는 평일 기준 3~4일 이내 확인이 가능합니다.

Q5. 성적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시험 관리 페이지를 통해 개별 성적 확인이 가능합니다.?

Q6. 수험표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

오프라인 시험의 경우에 해당되며 시험 관리 페이지를 통해 출력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시험 감독시 제외) 개별 접수 내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험표는 출력 기간 (시험일 10일 이전)이 따로 있으며 출력 가능한 시기에 학부모님 핸드폰 문자 메세지로 알림이 전달됩니다. 


Q7. 사진은 어떻게 업로드 하나요?

온라인 시험의 경우라도 응시자 확인을 위해 미리 사진을 업로드 해야 합니다. 
내 정보 관리 페이지를 통해 사진을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Q8. 사이트에 처음 방문했습니다. 어디부터 살펴보면 되나요?

공지 사항 내용을 먼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각 년도별 진행 상황을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시험별 응시 요강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AMC 8 응시요강 / AMC10_12 응시요강 

사이트의 일반적인 내용은 회원가입 없이 살펴보실 수 있으며 시험 등록을 위해서는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 가입 이전 문의 사항은 INFO@KGSEA.ORG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9. 유선 상담은 불가능한가요?

2021년 3월 이후 한국영재교육평가원은 유선 상담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Q&A 혹은 이메일 INFO@KGSEA.ORG 을 통한 문의에 대해서는 요일과 시간에 관계 없이 빠른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Q10. 해외에 거주중인 한국 학생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나요?

온라인 시험의 경우 시험에 관한 보안 문제로 국가별 AMC 책임자와의 연락을 먼저 진행하셔야 합니다. 

거주중인 국가에서 AMC 응시 자체가 불가한 경우와 특별한 사유를 제외하고 해외에 거주중인 한국 학생은 한국영재교육평가원을 통해 온라인 시험에 응시하실 수 없습니다. 

Q11. 이메일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는 무엇인가요?

회원 가입, 시험 접수 이후 응시자에게 자동으로 전달되는 이메일은 발신 전용 메일 주소 입니다. 

예: no-reply@kgsea.org / master@kgsea.org  

필요한 내용이 있으실 경우 INFO@KGSEA.ORG 를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Q12. 응시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학년과 생년월일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예: AMC10에 응시하는 11학년 학생이 생년월일에 문제가 없더라도 시험에 응시하실 수 없습니다.

예외규정: 영국제 학제 11학년 AMC10 응시 가능 (생년월일 기준 충족)

Q13. Q&A 활용 방법은 무엇인가요?

로그인 이후 Q&A에 남기신 글은 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메일을 통해 해당 내용을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