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재교육평가원
KGSEA

USAMO(United States of America Mathematical Olympiad)
미국 수학 올림피아드 대회입니다. 1972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AIME를 치른 6주 후에 열리는데, AIME에서 고득점을 받은 약 250명의 학생이 이 대회에 참가하게 됩니다. 매년 4월경 열리는데, 2007년의 경우에도 4월 중순으로 예정되어있습니다. 시험은 이틀 동안 하루 4.5시간 3문제씩, 즉, 총 9시간에 걸쳐 6개의 에세이/증명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시험문제의 범위는 Pre-Calculus까지입니다.

이 시험에서 높은 성적을 올린 상위 12명의 학생은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올림피아드 시상식에 참가하는 영예를 안게 됩니다. 이들 우승자는 3-4주간 열리는 수학 올림피아드 서머 프로그램인

MOSP(Mathematical Olympiad Summer Program)에 참가할 수 있고, 이 중에서 최종 선발된 6명의 우승자들이 미국 대표로 국제 수학 올림피아드에 참가합니다. 이처럼 미국 대표로 활동할 학생들을 선발하기 때문에 USAMO 대회는 시민권자 혹은 영주권자만이 도전할 수 있습니다. 
MOSP(Mathematical Olympiad Summer Program)
미국 최고의 수학 영재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수학 여름 캠프’입니다. 국제 수학 올림피아드 대회에 참가할 미국 대표 학생들을 준비시키는 프로그램이란 측면에서 보면 ‘미국 수학 대표 학생 집중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미국 수학 올림피아드 대회인 USAMO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상위 12명의 학생과 12학년이 아닌 학생으로 15-16위를 차지한 학생들이 MOSP(Mathematical Olympiad Summer Program)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최종 6명이 선발되어 국제 수학 올림피아드 대회에 미국 대표로 참석합니다. MOSP의 비용은 전액 무료이고, Nebraska주의 Lincoln에서 매년 6월-7월 사이 3주 혹은 4주 기간 동안 열립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한국영재교육평가원에 의해 창작된 해당 컨텐츠 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GS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