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AMC란 한국학생이 AMC를 치르면 좋은 점

저학년 일수록 더욱 유리한 도전의 장
- AMC8의 경우에 6학년 이하, AMC10/12의 경우엔 각각 8학년 10학년 이하 학생들이 전세계 15% 이상의 Score를 획득하면 별도의 수상 기회를 열어 줍니다.
- 저학년은 상위 단계의 시험에 자유롭게 도전할 수 있지만 고학년은 낮은 단계의 시험에 응시하지 못합니다.
우리나라 수능시험, 특목고 입시에 대한 적응력을 높여 줍니다.
- 수학에 대한 근본적인 개념에 도전함으로써 창의적인 사고 배양이 가능합니다.
- 국내 일부 특목고의 경우 재학생을 대상으로 AMC에 꾸준히 응시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Academic Record관리
- AMC를 보는 것만으로도 꾸준한 경시대회 참여 관리가 가능합니다.
- 누적점수가 아니므로 해마다 여러 번 치러서 보다 높은 점수를 받도록 노력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 개인의 성정하는 모습을 성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국제적 경시대회 입니다.
해외 유학생을 위한 공신력 있는 성적 증빙 자료
- MIT, CALTECH등 명문 대학에는 아예 AMC를 기입하는 란이 따로 있습니다.
- 명문 보딩 스쿨 진학 시 AIME 진출자 들의 역량이 꽤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체계적인 Academic Record로 평가 받을 수 있습니다.
- 미국의 각종 장학 재단 지원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영어와 수학 능력을 동시에 측정
- AMC는 100% 영어로 출제 됩니다.
- 수학용어와 독해능력이 뒷받침 되지 않을 경우 좋은 Score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AMC 시험 준비 공부를 통해 ‘영어로 하는 수학’의 맛을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한국영재교육평가원에 의해 창작된 해당 컨텐츠 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